광고문이:    
Мэдээний төрлүүд
경제 : D.Sarangerel:정부가 대기오염을 단계별로 감소
Огноо: 2018-02-23 22:37:05    Нийтлэгч: Chimgee

 


Суртачилгаа

 D.Sarangerel: 정부가 대기오염을 단계별로 감소

 

사회의료 국가센터가 몽골에 있는 유엔 아동기금과 협력하여 „대기오염과 아동 건강‟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2016 년에 울란바타르시의 대기오염이 베이징, 뉴델리보다 악화된 상태였다. 다시 말해, 몽골인구의 절반이 거주하는 울란바타르시가 세계적으로 대기오염이 심각한 수도 중의 하나가 되었다. 울란바타르시의 대기오염이 지난 1 월 30 일에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 세계보건기구의 정한 수준보다 133 배 악화된 상태였다. 서사거리 주변에 미립자 물질인 PM2.5 가 3,320mkg 에 이르렀다. 대기오염으로 인해 시민, 특히 어린이들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했다. 대기오염이 임산부 아이의 폐, 호흡기에 영향을 끼쳐 유산될 확률이 높다.

그리고 아이 두뇌 발달에 직접 영향을 끼쳐, 아이 성격과 인지 능력을 떨어뜨린다. 어린이들이 기관지염, 천식 등 호흡기 병에 걸리기 시작했다. 조사에 의하면 지난 10 년 동안 호흡기 질환이 급격히 늘어나 2.7 배 증가되었다. 대기오염으로 인해 2015 년에 435 명 어린이들이 폐렴으로 사망했다. 특히 5 세 이하 어린이들의 사망 원인에 폐렴이 많았다.


울란바타르시의 대기오염이 심각한 지역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의 폐활량이 지방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의 폐활량보다 40% 낮다. 전문가들이 대기오염을 울란바타르시의 재해라고 강조했다. 대기오염과 관련된 보건분야의 경제적인 조사를 하였다. 현재 정부가 감기 바이러스를 감소시키기 위하여 100 억투그릭을 사용하고 있다. 만약에 대기오염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효율성이 높은 조치를 취하지 못하면 2025 년에 정부의 감기 바이러스에 사용하는 금액이 몇 배 증가될 것이다. 이에 대기오염은 국가 당면 문제가 되었다고 보건장관이 언급했다.


조사에 의하면 울란바타르시의 대기오염을 감소시키지 못하면 대기오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어린이들의 치료비가 2025 년에 33% 증가되어 의료기간이 1 년에 48 억투그릭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것이다. B.Tsogtbaatar 사회 의료기관센터 대표는 “2017 년에 50 억투그릭을 대기오염 감소에 사용했다. 금년에 1,000 억투그릭을 사용하기로 논의하고 있다. 대기오염이 임산부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자세하게 조사해야 한다. 대기오염을 감소시키지 않으면 의료분야의 지출이 33% 증가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Mongoliin unen 2018.02.23 M.Enkhtsetseg



Холбогдолтой мэдээнүүд:Шинээр нэмэгдсэн мэдээнүүд:
Сэтгэгдэлээ үлдээхээ мартваа....

Та энэ мэдээг дүгнэж 1-ээс 10 хүртэл оноо өгнө үү!

Ратинг: 1.0/10 (7 Хүн оноо өгсөн)

Өмнөх Хуудсын эхэнд Нүүр хуудас Дараах
Энэ мэдээ таньд ямар нэгэн сэтгэгдэл төрүүлэв үү?
Сэтгэгдэл бичих:
한인동포신문 ©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