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문이:    
Мэдээний төрлүүд
경제 : JP Morgan, 2020년 금융위기 발생 경고
Огноо: 2018-09-17 22:39:07    Нийтлэгч: Chimgee

 


Суртачилгаа

 JP Morgan, 2020년 금융위기 발생 경고

 

„JP Morgan Chase‟가 2020년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한다고 예측하고 있다. 2008년에 발생한 금융위기보다 약하지 만 당시 금융위기로 인해 세계금융시장 유동성이 많이 약화되어 높은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따라서 2020년 금융위기를 „시장유동성의 위기‟ 라고 정의하였다. „JP Morgan Chase‟의 예측에 따르면 미국 주식시장 가격이 20% 떨어지고, 미국 회사채 수익률이 1.15% 증가될 전망이다. 또한, 에너지 가격이 35%, 귀금속 가격이 29% 하락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또한, „JP Morgan Chase‟의 분석가들이 개발도상국채가 2.7% 증가, 주가는 48%, 통화 가격이 14.4% 떨어질 것이라고 하였다.

 

세계 경제를 향한 금융위기

 

2008년에 발생한 금융위기가 다시 발생할 수 있다. 분석가들이 경제성장 및 대출 상환 속도가 느리고, 세계 금융체제가 위기에 빠지고 있는 것을 주시하고 있다. 현재 세계금융 체제는 리스크, 부채, 자본으로 구성된 균형 잡힌 튼튼한 피라미드를 구축하였지만 이 피라미드에 대한 신뢰 및 안정성이 가장 중요하다. 신뢰 및 안정성을 잃게 되면 이 피라미드는 언제든지 무너질 수 있다. „The Bank for International Settlements‟ 사가 2008년 금융위기 시 발생한 상황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하였다. 현재 유럽에 실업률은 가장 높은 상태다.

 

미국 회사 주가 하락, 스페인, 이탈리아가 대출 위기에 빠진 상태다. 또한, Mark Vitner „Wells Fargo Economics‟ 사의 분석가는 “채권을 구매할 때 많은 사람들이 조심스러운 행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채권이 1.46%까지 하락되었다.” 라고 „USA Today‟ 신문에 보도하였다. 최근 4개월 안에 미국 생산량은 3배 감소되었다. 이것은 경제회복 과정이 너무 느렸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미국 고용 지표가 예상보다 감소되어 현재 실업률이 8.2%다. 이에 세계 경제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였다. Ambrose Evans-Pritchard „Daily Telegraph‟ 신문 편집인의 보도에 의하면 “2018년 상반기부터 브라질이 경제위기에 빠지기 시작하였으며 최근 9년간 인도 경제성장률은 가장 낮은 수치로 나타났다. 또한, 5월 생산량 감소로 인해 창고 재고가 증가 되는 바람에 중국 생산 HSBC 지표가 급락되었다.” 라고 하였다. 원래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해 모든 국가들이 무역, 금융, 경제적인 손해를 입는다. 국제금융기관에 가입한 국가들이 더 많은 피해를 입게 된다.

 

유럽연합이 붕괴될 수 있다

 

최근 5년간 그리스,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아이랜드 및 키프로스의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50% 하락되었다. 그리스 경제가 부채 위기 및 이로 인한 부담으로 인해 냉각되고, „LAGIE‟ 국영기업은 과잉 부채 때문에 전력공급을 중단하였다.

 

스페인 은행들의 연체된 아파트대출이 2,730억달러, 그리스, 프랑스에서 해외로 유출되는 자금의 규모가 가장 높은 수준에 달하였다. 스페인 실업률이 24.4%, 그 중 청년층 실업률이 50%다. 이탈리아 총리이었던 Silvio Berlusconi는 “만약 이 상황이 바뀌지 않으면 결정적인 걸음을 할 수 밖에 없다.” 라고 하였다. 또한, 그는 “사람들이 두려움에 빠지고, 신뢰를 잃고 있다. 이전에 우리 미래가 절대 이런 상황에 빠진 적이 없었다.” 라고 하였다. 실은 그의 말이 옳다. 최근 1년간 이탈리아 청년층 실업률이 27%에서 35%까지 올랐다.

 

금융 지원이 급히 필요한 국가 중의 하나는 키프로스다. 스위스가 자금이 해외로 유출되고 있는 것을 막기 위하여 통제하기 시작하였다.

 

또한, 세계 은행 총재이었던 Robert Zoellick은 2008년에 발생한 글로벌금융위기가 다시 발생할 수도 있다고 경고하였다. 그는 “그리스 경제위기가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의 국가들을 금융위기로 몰아넣을 수 있으며 2008년 금융위기보다 더 심각한 위기가 발생할 수도 있다.” 라고 평가하였다. 독일 부통령이 금융위기로 인해 유럽연합이 붕괴될 수 있다고 주의하였다. 그는 “만약 유로 환율이 하락되면 유럽연합이 붕괴되고 이로 인해 세계 경제에 큰 충격을 주는 커다란 금융위기에 빠질 것이다.” 라고 말하였다.

 

Mongoliin unen 2018.09.17 Kh.Erdenezaya



Холбогдолтой мэдээнүүд:Шинээр нэмэгдсэн мэдээнүүд:
Сэтгэгдэлээ үлдээхээ мартваа....

Та энэ мэдээг дүгнэж 1-ээс 10 хүртэл оноо өгнө үү!

Ратинг: 5.2/10 (5 Хүн оноо өгсөн)

Өмнөх Хуудсын эхэнд Нүүр хуудас Дараах
Энэ мэдээ таньд ямар нэгэн сэтгэгдэл төрүүлэв үү?
Сэтгэгдэл бичих:
한인동포신문 © 2016